NEWS

<선배가 들려주는 취업이야기> 서울남부기술교육원 ‘취업멘토링’ #2 주얼리디자인학과

폰트작게 폰트크게

류두환 기자 | 기사승인 2020. 12. 09 13:5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위쳇

서울시 남부기술교육원(원장 양일웅)은 지난달 선배 수료생과 재학생이 함께하는 ‘취업멘토링’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선배 수료생들과 교육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취업노하우를 공유하고 궁금증을 해결함과 동시에 후배들의 진로와 미래를 설계하기 위한 진심어린 조언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남부기술교육원이 매년 학과별로 개최하고 있다.


남부기술교육원은 같은 학과 과정을 수료했지만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있는 멘토들을 초청해 교육생들이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했으며, 교육생들은 그동안 담아두었던 궁금증의 해답을 선배 멘토에게서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날 초청된 멘토들은 “나 자신도 이곳에서 공부하고 기술을 익히는 동안 미래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이 많았기 때문에 누구보다 후배들의 마음을 잘 이해할 수 있었다.”라며 “오늘 이 자리에 선배 멘토로서 후배들 앞에 서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교육생들도 훗날 이런 자리에 선배 멘토가 되어 설 수 있도록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취업멘토링을 마친 주얼리디자인학과 교육생들은 “나와 같은 길을 가고 있는 선배에게 확실한 답을 얻은 것 같아 마음도 한결 안심이 된다.”, “선배들의 경험담과 시행착오를 들어보니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분명해졌다.”, “취업과 창업의 장단점에 대해 명확하게 알게 됐고 나의 꿈도 명확해 졌다.”라고 말했다.


서울시 남부기술교육원 ‘주얼리디자인학과 취업멘토링’을 영상을 통해 확인하자.

Copyright by 아시아투데이 & 아투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