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동영상] 코로나19에 7일간 향균력 99.9% 유지되는 마스크 원단, 중국에만 공급되는 사연

폰트작게 폰트크게

박상만 기자 | 기사승인 2020. 02. 28 22:1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위쳇
범국가적 위기상황에도 한국은 인허가 과정 복잡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품귀 현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코로나19에 효과가 높은 원단이 중국에만 공급되고 있다.  


중국으로 수출된 제품은 ‘SNOW원단’으로 에스디랩코리아(대표 김창주)에서 개발했다. SNOW원단은 향균코팅액 ‘SD솔루션’을 특수 정전방식 기술로 부직포에 코팅한 원단이다. SNOW원단으로 제작된 마스크와 방호복은 최소 7일간 99.9% 향균력을 유지할 수 있어 코로나 확산에 큰 도움이 된다. 


중국 광동성 과학기술청은 중국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자 에스디랩코리아에 SNOW원단으로 제작된 마스크와 방역복에 대한 시제품을 요청했으며, 빠른 기간에 코로나19에 대한 테스트를 거쳐 초도 물량으로 KF94 마스크 33만개 생산이 가능한 SNOW원단 계약을 체결했다. 범국가적 위기상황에 맞춰 우수 제품에 대한 인허가 과정을 간소화 한 것이다.   


SNOW원단의 주 원료인 SD솔루션은 썩지 않는 잠자리 날개의 원리를 이용한 생체모방기술(Biomimetic) 잠자리날개 표면의 뾰족한 나노입자 스파이크가 세균과 바이러스의 외피막을 터뜨려서 파열시키는 물리적 사멸 방식의 살균‧항균제다. 코로나19 역시 외피막이 있는 바이러스로 아주 이러한 바이러스에 매우 효과적이며, SD 솔루션이 코팅된 모든 표면은 3~6개월간 99.9%의 향균 상태를 유지한다. 


에스디랩코리아는 SD솔루션에 대해 국내 환경부 허가는 물론 화학물질 흡입에 관한 위험성에 대해 국내 GLP 연구기관을 통해 아만성흡입독성(90일반복흡입독성)을 수 억원을 들여 진행하여 안전성을 입증했다. 또한 경구, 피부, 눈, 림프, 급성흡입독성 등 또한 USA 6가지 동물시험을 완료했다.  


하지만 중국으로 수출된 SNOW원단은 인허가 문제로 국내에서는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 SNOW원단은 KF94마스크에 SD솔루션을 코팅한 제품으로 KF94 마스크는 식약처, SD솔루션은 환경부에서 허가 받아야 한다. 에스디랩코리아측은 SD솔루션에 대한 인허가 과정을 비추어 봤을 때 최소한 6개월은 소요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디랩코리아는 SD솔루션에 대한 한국, 일본, 태국, 대만, 베트남 등 아시아 5개국에 대한 독점 사업권을 가지고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SNOW원단은 글로벌 사업권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SD솔루션을 활용해 안전한 환경과 공간을 구축할 수 있는 ‘SD999 감염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SD솔루션을 보틀에 담아 쉽고 빠르게 감염예방을 해주는 ‘SD보틀’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atooTV www.atootv.co.kr

Copyright by 아시아투데이 & 아투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