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전주비전대, 면접 없이 서류 중심 선발… 2026학년도 정시모집 진행

폰트작게 폰트크게

정나리 기자 | 기사승인 2025. 12. 23 13:4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실무 중심 교육 기반으로 면접 없이 교과 성적 중심 선발
전주비전대학교_전경
전주비전대학교 캠퍼스./전주비전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가 2026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오는 12월 29일부터 2026년 1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정시모집은 전 학과를 대상으로 면접 없이 서류 중심 전형으로 선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합격자 발표는 2026년 1월 28일 예정이며, 합격자 등록은 2월 3일부터 5일까지 이뤄진다.

전형 방식은 학과별로 다소 차이를 보인다. 간호학부의 경우 교과 성적 60%와 수능 성적 40%를 반영해 선발하며, 이를 제외한 나머지 학과는 교과 성적 100%를 반영한다. 수험생의 학업 성취도를 중심으로 평가해 실질적인 전공 적합성을 살핀다는 취지다.

전주비전대학교는 전북 지역을 대표하는 전문대학으로, 산업 현장과 연계한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전공 역량과 취업 경쟁력 강화를 꾸준히 추진해왔다.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사업과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실습 중심의 교육 환경을 고도화하고, 재학생의 진로 설계부터 취업 연계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다.

아울러 교내·외 장학 제도를 폭넓게 운영해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낮추고 있으며, 외국인 유학생과 성인학습자 등 다양한 학습자들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열린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학습자의 상황과 목표에 맞춘 유연한 학사 운영 역시 전주비전대학교의 강점으로 꼽힌다.

박경민 전주비전대학교 입학홍보처장은 "전주비전대학교는 실무 중심 교육과 취업 연계를 통해 지역 산업과 함께 성장해 온 전북 대표 전문대학"이라며 "이번 정시 모집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찾는 수험생들에게 의미 있는 선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시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전주비전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by 아시아투데이 & 아투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