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동영상] 서울시 마을공동체 탐방기 제8탄/마을공동체와 함께 했던 2018년 한해를 되돌아보며...

폰트작게 폰트크게

류두환 기자 | 기사승인 2018. 12. 13 17:2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위쳇
서울시 마을공동체 탐방기 연말결산

인기 유튜버 절대광자(모띠)와 개그맨 박강균(뚜띠), 박병규(대장)가 2018년 올 한해 동안 함께했던 서울시 마을공동체 사업을 되돌아보며 즐겁고 유익했던 순간들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유튜버 절대광자(정광진)와 개그맨 박강균, 박병규는 지구인들이 보다 나은 삶을 살기 위한 지혜와 정책들을 배우기 위해 서울을 방문한 ‘뚜띠모띠’라는 외계인 콘셉으로 서울시 마을공동체 사업의 이모저모를 알아보고 배워가는 콘텐츠를 만들어 유튜브 구독자들에게 소개했다.
 
지난 4월 제1탄 <서대문구 '닷라인 TV'를 찾아가다>를 시작으로 <성북구 동선동 ‘동동마당’을 찾아가다>, <마포구 연남동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도봉N’에서 온 사연을 찾아 뚜띠와 모띠가 왔다!>, <뚜띠모띠팀 해체설!? ‘동작구 에너지자립마을’의 노하우로 다시 일어서다!>, <우리 마을의 숨은 일꾼들..마을공동체 중간지원조직 비정상회담>, <이웃도 가족이다! 우리는 행복나눔패밀리~> 등 마을공동체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현장을 찾아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며 그동안 알지 못했던 우리 마을의 공동체의식과 문화를 생생하게 전해왔다.
 
그들은 “한 해 동안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렸지만 아직 전하지 못한 좋은 정보와 사례들이 너무 많다”라며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더 좋은 정보들을 구독자들에게 전하고 싶다”며 아쉬움도 전했다.
 
올 한해 그들이 발로 뛰며 알아본 마을공동체 현장을 하이라이트와 함께 감상해 보자.   
 
영상촬영 류두환 기자, 김고은 PD
편집 김유민 PD
Copyright by 아시아투데이 & 아투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