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동영상] 서울시 마을공동체 탐방기 제7탄 / 이웃도 가족이다! 우리는 행복나눔패밀리~

폰트작게 폰트크게

류두환 기자 | 기사승인 2018. 11. 28 15:4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인기 유튜버 절대광자와 개그맨 박강균이 서울시 성동구의 한 아파트단지를 방문했다.


서울시 마을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의 우수사례로 꼽히는 성수금호3차 아파트 행복나눔패밀리의 활약상과 이로 인해 이웃들 간의 화합과 행복을 증진할 수 있었던 비결을 알아보기 위해 방문한 것이다.


단지 내 남녀노소 모든 주민들이 참여해 주거지역 환경정화 봉사, 엄마들을 위한 문화강좌, 나눔장터, 동네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제공, 놀이마당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행복나눔패밀리의 모범사례는 주변 아파트 단지에도 입소문이 나서 올해에는 주변 아파트단지 3곳과 함께 나눔장터를 진행하는 등 단지 내 축제에서 마을축제로 거듭나는 성과도 만들어 냈다.


성수금호3차 입주자대표위원회장은 “예전에는 앞집, 옆집에 누가 사는 줄도 몰라서 서로 인사도 잘 안 하고 지냈지만, 지금은 서로 너무나 잘 알고 단지에서 생기는 여러 가지 일들을 함께 공유하면서 해결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처음에는 10명이 모여 시작했던 커뮤니티도 지금은 26세대가 참여하고 있고, 단지 내에 행사가 있을 때마다 주민들이 모두 나와서 함께 즐기고 나누고 있다”라며 “공동체라는 것은 특별한 것이 아니라 이렇게 일상을 함께 하는 것 자체가 공동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영상촬영 류두환 기자, 김고은 PD
편집 김유민 PD
[atooTV www.atootv.co.kr]

Copyright by 아시아투데이 & 아투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