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동영상] 10대 스타 유튜버 ‘깜찍한 진혁이’ 아주대학교 탐방기 공개

폰트작게 폰트크게

박상만 기자 | 기사승인 2018. 09. 06 18:5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구독자 50만을 보유한 스타 10대 유튜버 ‘깜찍한 진혁이’가 아주대학교에 나타났다. 


유튜브 채널 ‘깜직한 진혁이’를 운영하고 있는 차진혁(16)군은 대학 진학을 앞두고 있지만 아직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다. 인기 유튜버로 활발하게 활동을 하면서도 Mnet ‘고등래퍼2’, ‘쇼미더머니777’에 지원할 만큼 수준급의 랩실력을 지니고 있지만 아직 진로를 결정하지 못해 그에게 대학 진학은 또 하나의 큰 고민거리이다. 


그래서 찾아갔다. 일명 ‘밥 잘사주는 아주대 누나’를 만나기 위해 직접 아주대학교에 찾아간 차진혁 군은 대학의 곳곳을 탐방하고 체험하며 대학에 대해 알아갔다. 또한 가장 관심이 있는 분야인 문화콘텐츠 학과의 교수를 만나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누며 학과를 이해하고 대학 진학에 대한 꿈을 키웠다.  


차진혁군은 영상에서 “진로 걱정이 많았는데 투어를 통해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며, “꿈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대학생들의 모습을 보고 자신도 하고 싶은 일을 찾아서 멋있게 달려 나가는 인생을 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아주대학교 2019년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9월 10일 9시부터 14일 17시까지 총 5일간 진행된다. 수시 모집인원은 전체의 86.7%인 1,826명으로 학생부 교과 20.6%, 학생부 종합 55.1%, 논술 10%를 반영하여 선발한다. 


아주대 수시모집의 가장 큰 특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다는 점이다.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모두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어 수험생들은 수능에 대한 부담 없이 아주대 수시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atooTV www.atootv.co.kr]



Copyright by 아시아투데이 & 아투TV